본문 바로가기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굿노트 사용법 : 여러 페이지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

 

굿노트를 쓰면서 생기는 작은 불편함이 있다. 바로 페이지 미리보기 화면과 페이지를 함께 볼 수 없다는 점이다. 그리고 미리보기 화면에 들어가야만 페이지를 삭제할 수 있다.

그래서 내가 지우고 싶은 페이지가 여러개라면 기억하기가 쉽지 않아서 미리보기 화면과 전체 화면을 번갈아가면서 보고 확인을 해야 한다.

별거 아니지만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예를 들어서 시험지에서 내가 필요한 문제만 남기고 나머지는 지우고 싶을 땐 먼저 지울 페이지에 체크를 해주면 된다.

 

이렇게 형광펜으로 크게 표시를 한다. 내가 지우고싶은 모든 페이지에 표시해두면 된다. 작게해도 상관 없지만 필기가 많다면 이렇게 굵은 형광펜으로 크게 표시해주는 것이 좋다.

 

 

표시를 끝내고 미리보기 페이지로 들어가면 내가 지워야 할 페이지가 한눈에 보인다.

표시된 것만 골라서 지워도 되고,

나는 살릴 부분만 체크해서 복사 할 생각이다.

 

이렇게 지울 부분이 너무 많을땐 거꾸로 살릴 부분만 체크해도 되겠다.

 

참고로 노타빌리티는 미리보기창이 화면 오른쪽에 나와서 전체화면과 미리보기를 같이 볼 수 있다. 그래서 이런 짓은 안해도된다. 문제는 페이지를 선택해서 한번에 삭제하는 기능이 없다는 것..! 업데이트를 기다려야겠다.


2020/03/01 -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 굿노트 사용법 : 세상 편한 기능 선택 툴과 지우개,삭제 툴

 

굿노트 사용법 : 세상 편한 기능 선택 툴과 지우개,삭제 툴

이제까지 노타빌리티 기능을 쭉 나열했지만 사실 굿노트5를 훨씬 오랫동안 썼다. 그리고 좋아한다. 굿노트5는 노타빌리티보다 사용이 편하기 때문에 모든 사용기능을 일일이 정리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내가 잘..

zinguary.tistory.com

2020/03/03 -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 굿노트 사용법 : 확대창 기능 제대로 사용하기

 

굿노트 사용법 : 확대창 기능 제대로 사용하기

노타빌리티 확대창 기능 포스팅에서도 얘기했었지만 확대창기능은 전자필기 기능에서 가장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노타빌리티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데, 굿노트는 왼쪽 상단에 확대창 버튼이 있다. 눌러주자..

zinguary.tistory.com

2020/03/05 -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 굿노트 사용법 : 여러 노트 합치기 (+페이지 추가하는 법)

 

굿노트 사용법 : 여러 노트 합치기 (+페이지 추가하는 법)

2020/03/05 -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 굿노트 소소한 팁 : 여러 페이지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 굿노트 소소한 팁 : 여러 페이지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 굿노트를 쓰면서 생기는 작은 불편함이 있다. 바로 페..

zingua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