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공동 작업에 최적화 된 구글 문서 사용법 : 댓글 기능과 변경사항 제안 기능

 

 

 

https://zinguary.tistory.com/44

 

공동 작업엔 이게 최고, 구글 문서 사용방법1 : 사용자 공유하는 법

구글 문서로 공동 작업을 할 때 가장 큰 장점은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맥, 윈도우 모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태블릿이나 모바일 기기는 구글 문서와 구글 스프레드 시트 어플을 깔아서 사용하면 된다. 노트..

zinguary.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서는 구글 문서로 사용자를 초대하는 법에 대해 다루었다. 오늘은 구글문서의 댓글 기능과 수정 제안 기능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캡처는 아이패드 구글 문서 어플을 캡처했다. 크롬에서 바로 사용하는것과는 조금 버전이 다른 부분이 있는데, 그건 글로 설명할 예정이다.

 

1. 댓글 기능

 

설명을 위해 아무 양식이나 켜뒀다. 댓글 기능은 정말 별 거 없다. 저렇게 드래그를 하면 댓글 추가메뉴가 뜬다. 그걸 누르고 댓글을 추가해주면 된다.

크롬에서는 더 쉽게 첨부가 가능하다. 글씨를 드래그하면 오른쪽에 +가 그려진 말풍선이 뜬다. 그걸 누르면 된다.
또는 원하는 줄 오른쪽 끝에 커서를 가져다 대면 똑같은 버튼이 뜬다. 이걸 눌러서 바로 댓글 추가를 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말그대로 댓글을 달아서 모두 보고 참고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2. 수정 제안 기능

 

 

어플에서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를 누르면

이렇게 변경 사항 제안 메뉴가 있다. 이걸 활성화 시키자.

그러면 이렇게 내가 변경한 부분은 초록색글씨로 나오고, 지운 부분도 완전히 지워지는게 아니라 초록색으로 표시된다.

 

이렇게 내가 수정한 부분은 모두 댓글화 되어서 한꺼번에 모아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내용을 다른 팀원이 확인한 후 적용할 지, 아니면 수정하지 않고 거부할 지 결정할 수 있다. 또는 답장을 달 수도 있다.

 

크롬에서는 연필 아이콘이 그려진 수정 메뉴가 있다. 여기에서 제안모드로 들어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