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굿노트 사용법 : 여러 노트 합치기 (+페이지 추가하는 법)

 

 

2020/03/05 -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 굿노트 소소한 팁 : 여러 페이지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

 

굿노트 소소한 팁 : 여러 페이지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

굿노트를 쓰면서 생기는 작은 불편함이 있다. 바로 페이지 미리보기 화면과 페이지를 함께 볼 수 없다는 점이다. 그리고 미리보기 화면에 들어가야만 페이지를 삭제할 수 있다. 그래서 내가 지우고 싶은 페이지가..

zinguary.tistory.com

 

이전 포스팅에서는 굿노트에서 여러 페이지를 어떻게 쉽게 지우는지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여러 노트를 어떻게 하나의 노트로 합치는지 알아보자.

(아무리 찾아봐도 이 방법외에는 더 좋은 방법을 모르겠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합니다.)

 

 

 

* 노트 합쳐서 하나의 노트로 만들기

동그라미친 저 두 노트를 합치려고 한다.

 

 

페이지수가 더 적은 문서에 들어간다.
왼쪽 상단에 있는 툴을 눌러서 미리보기 창으로 들어간다.

 

오른쪽 상단의 선택을 눌러준다.

 

원하는 페이지를 선택하고 복사를 눌러준다.


이때 보내기를 쓰지 않는 이유는 굿노트로 보내기를 하면 이상하게 계속 오류가 뜨기 때문이다. 나만 그럴수도 있다.. 그리고 복사하기 기능을 쓰는 것이 원하는 위치에 파일을 붙여넣기가 쉽다. 다 되었으면 이제 붙여넣을 노트로 들어가자.

 

 

붙여넣을 노트 오른쪽 상단에 있는 페이지 추가 툴을 선택하자.

 

 

여기에서 먼저 어디에 노트를 추가할건지 정해야 한다. 전,후는 현재 페이지 전에 넣을지, 후에 넣을지를 말하는 것이고, 맨 오른쪽의 마지막 페이지 메뉴는 말 그대로 마지막 페이지에 노트를 삽입한다는 것이다.

위치를 선정했다면 (1번) , 페이지 붙여넣기를 눌러주자.(2번) 이때 페이지 붙여넣기 메뉴가 없다면 복사가 안된 것이다. 다시 복사를 해오자. *여기에서 꼭 노트가 아니라 밑에 보이는 메뉴인 이미지, 문서스캔, 사진, 불러오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붙여넣을 수 있다.

 

 

끝났다. 마지막 페이지로 가서 파일이 잘 들어갔는지 확인하자.

 


2020/03/01 -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 굿노트 사용법 : 세상 편한 기능 선택 툴과 지우개,삭제 툴

 

굿노트 사용법 : 세상 편한 기능 선택 툴과 지우개,삭제 툴

이제까지 노타빌리티 기능을 쭉 나열했지만 사실 굿노트5를 훨씬 오랫동안 썼다. 그리고 좋아한다. 굿노트5는 노타빌리티보다 사용이 편하기 때문에 모든 사용기능을 일일이 정리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내가 잘..

zinguary.tistory.com

2020/03/03 -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 굿노트 사용법 : 확대창 기능 제대로 사용하기

 

굿노트 사용법 : 확대창 기능 제대로 사용하기

노타빌리티 확대창 기능 포스팅에서도 얘기했었지만 확대창기능은 전자필기 기능에서 가장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노타빌리티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데, 굿노트는 왼쪽 상단에 확대창 버튼이 있다. 눌러주자..

zinguary.tistory.com

2020/03/05 -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 굿노트 사용법 : 여러 페이지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

 

굿노트 사용법 : 여러 페이지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

굿노트를 쓰면서 생기는 작은 불편함이 있다. 바로 페이지 미리보기 화면과 페이지를 함께 볼 수 없다는 점이다. 그리고 미리보기 화면에 들어가야만 페이지를 삭제할 수 있다. 그래서 내가 지우고 싶은 페이지가..

zinguary.tistory.com



2020/01/30 -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 노트앱 끝판왕 노타빌리티 사용법 AtoZ 1편

 

노트앱 끝판왕 노타빌리티 사용법 AtoZ 1편

사실 나는 굿노트를 더 좋아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타빌리티를 쓰지 않을 수 없는 이유들이 있다. 나는 메인 노트를 굿노트로 두고 서브 노트를 노타빌리티로 두고 활용하고 있다. 녹음이 필요한 노트는 무조..

zinguary.tistory.com

2020/04/13 -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 인강 필기에 최적! 플렉슬 사용법 AtoZ Intro : 플렉슬 유료버전을 추천하는 이유

 

인강 필기에 최적! 플렉슬 사용법 AtoZ Intro : 플렉슬 유료버전을 추천하는 이유

필기량이 많은 학생이라면 반드시 써야하는 어플이 있다. 굿노트, 노타빌리티와는 전혀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플렉슬이다. 대학생 대부분이 인강 때문에 고생하고 있다. 나도 마찬가지이다. 그래도 플렉슬이 있어..

zingua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