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기기 리뷰

아이패드 매직 트랙패드 사용법 : 필수 기본 설정

고민하다가 매직 트랙패드를 구입했다. 매직 키보드는 크게 필요할 것 같지 않아서 결국 트랙패드로 마음을 굳혔다. 

https://blog.naver.com/y-jaein/221876680580

 

매직 트랙패드2 스페이스 그레이 : 아이패드에 트랙패드가 꼭 필요한 이유

고민하다가 드디어 나도 매직 트랙패드를 질렀다! 굳이 2만원이 더 비싼데 화이트 말고 스페이스 그레이를 ...

blog.naver.com

매직 트랙패드 스페이스 그레이 언박싱 및 리뷰는 위 포스팅에 올려두었다. 

오늘은 트랙패드를 사용하기 위한 아이패드 업데이트와 기본 설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설정> 일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들어간다. iPadOS 13.4 버전이어야 트랙패드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업데이트 파일 설치가 끝나면 바로 업데이트 여부를 묻는다. 나는 1시간 정도 걸려서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1. 블루투스 연결하기

트랙패드를 끈 상태에서 켜면 자동으로 검색된다. 

하지만 멀티 페어링은 안된다. 한 기기에 연결했으면 그 기기 연결을 지워야만 다른 기기에 연결할 수 있다. ㅠㅠㅠㅠ

 

 

 

2. 배터리 잔량 확인하기

애플펜슬과 동일한 방법으로 배터리 잔량 확인이 가능하다. 홈화면에서 계속 왼쪽으로 드래그를 하다보면 오늘 보기 메뉴가 뜬다. 아래로 드래그 해서 편집 버튼을 눌러주자. 

여기에 배터리가 추가되어있지 않다면 배터리를 추가해주면 된다. 여기서 모든 블루투스 기기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오자마자

 

3. 기본 설정 (1)

*매직 트랙패드를 연결해준 후* 설정>일반>트랙패드로 들어간다.

자연스러운 스크롤, 탭하여 클릭은 켜주는게 좋다. 탭하여 클릭을 켜주면 힘주어 누르지 않고 가볍게 탭만 해도 클릭이 된다. 

이동속도는 태블릿의 크기, 본인 취향에 따라 다르게 설정해주는게 좋은 것 같다. 

 

 

 

4. 기본 설정 (2) 

이번에는 설정>손쉬운 사용>포인터 제어기로 들어간다. 마찬가지로 트랙패드가 연결되어 있어야 이 메뉴가 뜬다. 

 

 

대비증가 > 활성화하면 흰 화면에서는 포인터가 어둡게 변하고, 어두운 화면에서는 밝아진다. 화면에 밝기에 맞추어 포인터 대비가 생기는 것이다. 계속 커서 색상이 바뀌는게 번거롭다면 그냥 꺼두자. 

자동으로 포인터 가리기 > 포인터가 눈에 거슬리는 사람은 꺼두는게 좋고, 포인터가 필요없는 작업과 포인터가 필요한 작업을 번갈아가면서 하는 사람에게는 좋다. 

브러쉬를 자주 바꿔가며 그림 작업을 하거나 펜을 자주 바꿔가며 필기를 한다면 자동으로 포인터가리기를 꺼두는 것을 추천한다. 영상을 많이 본다면 켜두는게 좋고.

색상 > 포인터에 테두리가 생긴다. 선 굵기도 조정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컬러 폭이 다양하면 더 좋을 것 같다. 

*색상을 설정한다면 대비증가는 없는게 낫다. 반대로 색상 설정을 안한다면 대비증가가 있는게 커서가 더 눈에 띄어서 편하다. 

포인터 크기 > 나는 작은게 좋아서 제일 작게 설정해뒀다.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자.

포인터 움직임 > 상황에 맞게 커서 모양이 바뀌는 기능이다. 이 기능이 핵심 기능이다. 먼저 켜두고 사용해본 후 불편하면 그때 끄면 된다. 

트랙패드 관성 > 밀면 미는대로 더 포인터가 밀린다. 손가락을 떼더라도 내가 밀듯이 동작했다면 그만큼 포인터가 움직인다. 

* 트랙패드 관성을 꺼둔다면 커서 이동속도를 빠르게 하는게 좋고, 켜둔다면 커서 이동속도를 조금 낮추는게 편하다. 두개를 함께 조절해가며 사용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방식을 찾는게 좋다.

스크롤 속도 > 커서이동속도와 다르다. 스크롤에 따라 화면이 전환되는 속도차를 의미한다. 휙휙 내려가는게 좋은지, 어떤지 봐서 조절하면 된다. 

 

 

아직은 이정도만 설정해주면 된다. 서드파티앱이 나오거나 업데이트되어서 더 다양한 제스쳐설정이 가능해졌으면 좋겠다. 

또는 자동화 기능을 통해 매직 트랙패드에 특정 제스쳐를 입력하면 설정한 자동화가 실행되도록 해줬으면 좋겠다. 구글링해봐도 아직까지 트랙패드용 자동화는 만들어진게 없는 것 같다. 관련 조건을 애플에서 추가해주어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