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프트웨어 리뷰, 사용법

아이패드 어플 추천 : 센드 애니웨어로 가장 쉽게 파일 전송하기

 

나는 안드로이드를 쓰고 있고 윈도우 노트북을 쓰고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와의 파일 전송이 쉽지는 않다. 나처럼 여러 회사 제품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는 사람에게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심지어 무료로, 꼭 설치하지 않아도 파일전송을 할 수 있는 어플 센드 애니웨어를 강력 추천한다.

 

먼저 전송 자체가 쉽다는 것이 이 어플의 큰 장점이다. 날짜별로 사진이나 파일을 한꺼번에 선택해서 보낼 수 있다. 그리고 꼭 어플 화면이 아니더라도 어디서든 공유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이 어플을 통해 공유를 할 수 있다.

 

보내기를 누르면 6자리의 번호와 QR코드가 뜬다. 이걸 다른 기기에 입력해주면 바로 전송이 된다. 링크, 번호, QR코드 세개 모두 이용할 수 있는게 좋다. 속도도 굉장히 빠른 편이다.

어플끼리는 한번만 이렇게 보내두면 다음 전송때부터는 기기명을 클릭해서 보낼 수 있다. 웹사이트를 통해 접속할 경우 따로 기록이 남지 않으므로 본인의 피씨가 아닌경우나 한두번만 사용할 경우에는 그냥 웹사이트에서 같은 방식으로 보내도 괜찮다.

 

 

 

안드로이드, 피시, 앱스토어 전부 이용 가능해서 정말 좋다. 나는 주로 아이패드와 윈도우 노트북 사이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때 사용한다.

 

 

 

 

단점

하지만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1. 10분 시간 제한 안에 보내야 한다.
시간제한이 생각보다 짧아서 멀리 떨어진 상대에게 파일을 전송하기는 어렵다.

2. 알 수 없는 오류가 가끔 뜬다.
이상하게 파일이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자주 있다. 불편함을 느낄정도로 심하고, 파일 크기가 크든 작든 그러는 경우가 많다.

3. 어플을 켜둔 상태에서만 전송이 된다.
어플 전송을 눌러놓고 화면을 나가면 전송이 중단된다. 전송이 완료될 때 까지 화면을 켜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