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 리뷰

온라인 PT 리뷰 : 제이제이 살롱드핏 장단점 정리

작년 한달동안 제이제이 살롱드핏 온라인 PT를 신청해서 열심히 들었었다.

신청은 두달을 했는데 한달만 열심히하고 다른 한달은 바빠서 못들었다. ㅠㅠㅠ 

온라인 PT 치고는 비싼 가격대라 고민하는 사람이 있을 것 같아서 솔직하게 리뷰를 써보려고 한다. 단점 먼저 써보겠다. 

 

단점

* 비싼 가격

6주 정도 수강할 수 있는데 14만4천원이다. 일반적인에 온라인 트레이닝 강의와 비교하면 비싼 가격이고, 오프라인 PT와 비교하면 저렴한 가격이다. 정말 상세하게 해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지만 운동 강도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처음에는 저렴한 온라인 강의로 입문한 후 온라인 강의에 익숙해지면 그때 이걸 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짧은 수강 기간

짧은 기간 내에 굉장히 많은 운동이 올라온다. 바쁜 사람들은 쉽게 따라하기 어렵다. 수강 기간이 넉넉하다면 천천히 따라해볼텐데 수강 기간이 짧은 편이라서 쫓기면서 하게 된다.

*많은 준비물

준비물을 쇼핑몰에서 판매하는데, 퀄리티가 좋지만 그만큼 비싸다. 

수강신청만 하면 되는 게 아니라 덤벨, 힙딥밴드, 홈트레이닝용 운동화(10만원 대) , 전신거울 등등 준비물이 많이 필요하다. 힙딥밴드나 덤벨은 없어도 되나 싶지만 영상 볼 때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서 없으면 불편하다. 

*불편한 말들

이건 모든 트레이너들이 조심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긴 한다. 푹 꺼진 못생긴 엉덩이, 밋밋한 통자허리 같은 말을 많이 들을 수 있는데 수식어들이 기분 나쁘게 들릴 수 있다. 물론 이상적인 몸매를 생각하고 오는 사람들이 많고 나도 그렇지만 어딘가 지금 내 몸에 대해 자조를 하게 만들어서 조금 불편했다. 

 

장점

*전문성

어줍짢은 헬스장 피티보다 훨씬 좋다. 내가 어디를 어떻게 운동하고 있는 지 알 수 있다. 트레이너 실력이 굉장히 뛰어나다. 원리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어떤 운동을 하든 적용을 해서 운동할 수 있다. 

*식단관리

식단까지 함께 관리해준다. 개인적으로 나한테는 너무 힘든 식단이고, 식단 방향성도 맞지 않아서 도움을 받지는 않았다. 하지만 만족하는 사람들은 잘 따라가는 것 같았다. 

*커리큘럼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이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초보자, 중급자를 위한 영상이 따로 올라온다. 설명 없이 타이트하게 진행하는 편집본, 설명까지 상세하게 해주는 풀버젼을 함께 올려준다. 

*자세한 설명

설명에 힘을 엄청 쏟는다. 설명을 들으면서 따라하려고 힘쓰다보면 내 몸 이런 곳에도 근육이 있었구나 싶다. 자연스럽게 집중도도 올라가게 된다. 설명이 어렵다는 댓글들도 많이 보였는데 나는 괜찮았다. 

*커뮤니티

따로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찾아보면 오픈채팅방도 있어서 회원들과 같이 운동 상황을 공유할 수 있는게 좋다. 

 

 

결론 : 가격이 비싸고 준비물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저렴하고 간단한 온라인 트레이닝으로 꾸준히 듣는 습관을 먼저 만든 후 듣는게 좋다. 꾸준히 듣기만 한다면 전문적이고 한번 들어두면 어떤 운동을 하더라도 적용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