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기기 리뷰

애플펜슬 필기감 업그레이드를 위해 별 짓 다해보고 쓰는 후기

반년동안 애플펜슬을 사용하면서 필기감 업그레이드를 위해 별짓을 다해봤다. 케미꽂이부터 마스킹테이프, 젤매니큐어, 무광 매니큐어, 아쿠아밴드까지 전부 써봤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일 효과적인 소음 감소는 아쿠아밴드가 좋았고, 필기감이 좋아지는 건 젤매니큐어+무광매니큐어였다. 

 

 -케미꽂이

 종이질감과 궁합이 맞다. 강화유리에는 너무 밀리고 끽 소리가 많이 난다. 잘못 끼우면 쉽게 갈라지거나 잘 빠지기도 한다. 그래도 한번 제대로 끼우면 오래간다. 필기감이 나쁜 편은 아니었지만 소리가 나는게 불편했다.

소음 자체는 많이 줄어들지만 가끔 끽 밀리는 소리가 듣기 싫다. 이건 어떤 케미꽂이를 쓰느냐에 따라 달라지는거라고 한다. 사실 케미꽂이 쓰다가 가장 궁금해진건 이 낚시용품의 원래 용도가 무엇이지 하는거다. 검색해봐도 애플펜슬밖에 안나온다.

 -마스킹테이프

 부착을 잘못하면 필기 인식이 안되는 부분이 생겨서 부착이 어려웠다. 종이질감에서 쓰면 금방 닳아버려서 계속 갈아주어야 한다. 필기감은 거의 제일 좋았다. 서걱거리는 느낌이 좋은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제일 연필과 비슷한 필기감을 가진게 마스킹테이프이다.

 두번째 장점은 마스킹테이프 특성상 심 오염이 거의 없다는 것이다. 붙이는 류는 대부분 심이 오염되는데, 마스킹테이프는 대부분 포스트잇 마냥 깔끔하게 떨어져서 심오염이 없다.

 -젤매니큐어+무광매니큐어

먼저 외관상으로는 제일 완벽한 조합이다. 연필처럼 까만 심을 만들 수 있는게 장점이다. 지속력도 좋다. 일단 애플펜슬 스킨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해보길 추천한다. 다이소에서 대충 구매한 까만 젤네일과 LED램프, 일반 화장품가게에서 판매하는 무광탑코트가 재료이다.

그리고 필기감도 생각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사용 방법은 애플펜슬 심을 뽑아 이쑤시개나 반으로 쪼갠 면봉 끝에 끼워주고, 젤네일을 얇게 발라준 후 LED램프에 구워주는 과정을 반복해주면 된다. 이 과정이 끝나면 마지막에 무광 탑코트를 발라주면 완성이다. 무광 탑코트를 발라야 필기감이 훨씬 좋아진다. 

단점은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과정이 길고 까다롭다. 오래가게 만드려면 얇게 칠하고 굽는 과정을 반복해준 후 무광 매니큐어를 마지막에 발라서 말려주어야한다. 고생을 한만큼 제일 예쁘긴 하다. 질리면 색깔을 바꾸어서 칠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필기감도 나는 제일 만족스러웠다. 종이질감 필름이 닳았다 싶을 때 무광 탑코트를 이용해주면 다시 종이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일반 강화유리 필름에다가 사용해도 소음도 적당히 감소되었고 필기감이 너무 푹신하지도 않고 적당히 쫀쫀해서 제일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뜯고나서 심에 얼룩이 지는 것도 문제이다. 다른 방법도 얼룩이 지긴 하지만 이 매니큐어 방법이 제일 얼룩이 심하게 진다. 그리고 나는 손톱 쥐어뜯고 살도 쥐어뜯고 종이컵도 쥐어뜯고, 손에 든 모든 것을 쥐어뜯기 때문에 나 같은 사람은 공들여 만들어둔거 하루만에 뜯어버릴수도 있다나도 그래서 이방법을 결국에 포기했다. 지금은 사용하지 않아서 자세한 사진이 없는데, 추후에 사진과 함께 포스팅을 따로 올려보도록 하겠다.

 

 

 

 

-아쿠아밴드

이 방법이 이제껏 찾아낸 방법중에서는 최고이다. 가장 효과적으로 소음을 줄여주고, 방법도 쉽고 가격도 저렴하다.

다이소 아쿠아밴드도 있고 대일밴드 아쿠아밴드도 있는데 무조건 대일밴드를 추천한다. 다이소 밴드는 끈적이는 게 필름에 묻어나고 심에서부터 밴드가 밀려나와서 오래 쓰지 못한다. 대일밴드는 저런 단점이 하나도 없다. 심지어 필기감 자체도 다이소 밴드보다 훨씬 좋다

가격은 다이소밴드가 1000, 대일밴드가 2000원이고 대일밴드도 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일밴드가 더 비싸보이지만 다이소밴드보다 더 많이 들어있어서 이게 오히려 경제적이기도 하다. 

유일한 단점은 얘도 끈끈이 때문에 심이 쉽게 오염된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림을 그릴때는 조금 끊기는 감이 있는게 아쉽긴 하다. 하지만 종이질감필름, 강화유리필름 모두 괜찮았고, 매니큐어에 비해 쉽게 그릴 수 있으며 소음 감소 효과가 제일 훌륭해서 되도록이면 아쿠아밴드를 사용하게 될 것 같다. 


2020/03/19 - [IT/IT 기기 리뷰] - 애플펜슬 1세대 2세대 차이점을 알아보자.

 

애플펜슬 1세대 2세대 차이점을 알아보자.

어제 네이버 블로그에 프로 3세대 선택 가이드를 포스팅하자마자 프로 4세대가 출시되었다. 이제 애플펜슬 2세대를 쓸 수 있는 모델이 총 네개가 된 것이다. 보통 에어와 프로 중에서 무엇을 살 지 고민할 때 고려..

zinguary.tistory.com

2020/03/05 - [IT/IT 기기 리뷰] - 아이패드 미니5와 프로3 12.9를 같이 사용한다면? - 굿노트5편

 

아이패드 미니5와 프로3 12.9를 같이 사용한다면? - 굿노트5편

작년 8월 말 아이패드 미니5를 구매했다. 어떤 모델인지 기억도 안나는 잠깐 사용했던 아이폰을 제외하면 애플제품을 이때 처음 써본 것이다. 거지 같던 남자는 연애 횟수로 쳐주지 않는 것처럼 나도 그건 쳐주지..

zinguary.tistory.com